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주말 예능 MBN 훈맨정음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9. 18:02

    이웃분들의 주말 예능은 무엇을 보나요?주말 밤에는 신나는 TV를 보며 즐겁게 웃으면서 일주일간 피로를 풀고 싶지만 아이들이 어리고 같이 보는 프로그램이 없어서 빽빽하게 고정해서 보는 프로그램은 없었거든요. 그저께 tv를 보면서 이번에 새로 시작한 MBN 훈만 정음을 봤는데, 가족들이 다 함께 보기에는 유익하고 재미있었습니다.


    >


    >


    MBN훈만정음은 훈민정음에서 yo man~으로 바꾼 한글을 즐겁게 배우는 국적 초월어학당!! 신개념 주말 예능입니다.최근 급식체니 뭐니 신조어가 남발해서 저도 곳곳의 커뮤니티를 보고 있으면 이해할 수 없는 댓글이 반은 넘었지만 프로그램의 취지가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글을 공부하던 중에 아들들과 함께 보니깐 짱~하고 아이들과 퀴즈를 친다면서 얼마나 소리를 질렀는지 모릅니다. ᄏᄏᄏ


    >


    김선주 박준형 두 MC에 은지원, 차 오르, 샘 헤밍통, 오스틴 강, 죠나산 그리고 1회 게스트로 권혁수, 스윈스이 출현하며 각별한 한글 실력을 뽐낸 것입니다 저는 요즘 이 친구가 그렇게 이상하죠?콩고왕자로 유명한 나단이~~자기소개를 하는데 '조나단입니다' 성이 조씨가 아닙니다'라고 하는데 어안이 벙벙했다면 빵이 터지지 않았나요?​ 이런 아제 개그를 선 보이는 콩고 출신 고교 3은 이번 프로그램의 취지에 너무 딱의 캐릭터가 아닌가.에휴! 그쪽으로 BAAAM!!! 박준형과 1회 게스트 출연한 권혁수의 활약이 대단했어요 ㅋㅋ


    >


    나팔 스윙스가 알려주는 라임의 기본! 저도 몇년 전부터 랩배틀을 하는 프로그램을 보면서 힙합 노래를 듣는 것을 좋아하는데 랩으로 빼놓을 수 없는 라인에도 기본 법칙이 있다고 합니다. 모음 반복! 자음의 변화! 저는 그냥 살리고~달리고~같이 똑같이 반복하기만 하면 랩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기본법칙으로 알고보니 한글의 위대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그래서 박준형씨가 영어는 라임 맞추기 어렵다고 하면 차얼씨가 중국어는 더 어렵다고..역시 위대한 세종대왕님 bbb


    >


    성대모사 대가들이 모였으니 성대모사 배틀도 빼놓을 수 없겠죠.ww 스윙스 쌈디 쏙!~ 권혁수의 설민석 선생님도 꼭 닮았어! 오~ 하고 봤더니 오스틴 강우성이라 질 수 없어..하하하


    >


    본격적으로 훈 라면 정음 총 3라운드 퀴즈를 시작했습니다 각 라운드가 끝나면 MVP를 선정하여 선물도 드립니다.MVP가 원판을 회칠로 상금을 획득하면, 한글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는 재단에 기부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제1라운드는 속담을 계속 그리는 것이지만~​ 5명의 출연자가 각 10초씩 그림을 그리고 3명의 출연자가 정답을 맞추면 되는데 그것 없이 긴장감 넘치고 있습니다 웃음 ​ ​


    >


    첫번째 문제! 이게 어떤 속담인지 알 수 있을까요? 나는 처음에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이 그렇게 어려울까? 싶었는데 5명의 출연자와 상담 없이 10초씩 배분 그런데 이어 그리는 것이 신의 한장이었어요..5명의 각기 다른 생각이 통합되면서 이런 그림이 하하하 ​ 정답은 귀로 듣고 귀로 흘리고 있다!​ ​


    >


    2번째 문제는 시청자도 함께 녹듯 답이 미리 공개되지 않아서 나도 아들들과 함께 맞추어 보았습니다.이게 도대체 뭐야 ww, 신랑은 비가 내리고 호수에 빠져서 다시 증발하는 물의 상 변화가 없다고 wwwwww1번째는 아빠의 속담의 문제인데요. 나는 옆에서 그냥 웃어요


    >


    1라운드 마지막 문제도 방송을 보지 못한 분들을 위한 정답은 비밀로 하겟스오요 이것도 저희 가족은 못 맞혔네요...요즘 큰아이가 유치원에서 속담을 가르쳤어. 항상 하는 말에~~ 천냥 빚도 갚는다. 찬바람이 우물 판다~~~이런 노래를 부르고 있지만, 훈 라면 정음 1라운드 퀴즈 보면서 얼마나 좋아하지도 자신이 알고 있는 속담이데?와 완전 쵸지프쥬은모ー도했습니다 ㅋㅋ


    >


    1라운드 MVP는 마지막 문제가 결정적인 힌트를 제공한 박준형, 원판을 돌리고 기부금이 결정된 MVP의 선물도 골랐는데' 맑은 XX노트 10'입니다!!!​ 어떻게 대박 첫번째 선물이 이렇게 커지고?하고 입이 떡 벌어지고 있지만 열어 보면 갤럭시 그림 있는 노트 10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제작진 센스 작렬 ​ ​ ​


    >


    2라운드는 명화를 보고 주어진 초성에서 시작되면 원숭이 르망~이 외치는 게임입니다 이것은 정말 큰아이가 굉장히 열정적으로 풀었습니다. 한국어를 잘 못하는 외국인은 물론, 한글을 배우기 시작하는 유치원에 다니는 우리 아들이 한글을 공부하면서 풀기에도 딱 맞아 완전 초집중하면서 소리쳤어요 ᄏᄏᄏ


    >


    최초의 명화는 유명해서 유명한 "키스" 제시된 초성은 "w"명화 내에서 느껴지거나 보이는 명사를 외치면 되는데~허리, 황금색 등 외친다. 누가 흥분!! 이라고 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


    >


    오우~ 조나단의 센스짱~ 키스해도 되냐고 허락받았을 거라고 허락 ᄏᄏᄏ 훈만 정음 집중해서 보던 우리 아들은 흐림!!!! 라고 소리쳤어요.다시 보면 정말 날씨가 흐린 것처럼 보일지도 모르겠네요. 그래도 규칙상 "명사"가 되니까 흐림은 땡~ 이번 기회에 명사, 형용사도 알려주셨네요. ㅋㅋ


    >


    그러다 오스틴칸이 똥꼬 형수님! 다들 충격의 도가니 저 다메드라마 너무 많이 봤나봐요.주말 버라이어티에 이거 교육상 좋아? 생각하지 않고 쿠슷ᄏᄏᄏ


    >


    그런데 그게 정답으로 처리된 건가요?김성주씨도 나와 같은 생각이었는지, 이렇게 키스 두 주인공이 형과 누나일 수 있다는 새로운 의견이 나옵니다.드라마 놓쳤어.생각의 변화가 이렇게 중요합니다. ᄏᄏᄏ


    >


    2라운드 마지막 퀴즈는 '겨울 사랑'야외 빙상장에서 겨울의 오락을 즐기는 풍경을 그린 작품이라고 합니다 제시된 초성은 "쿠"라는 고드름, 감기, 가발 등 저는 상상도 못했던 단어들이 계속 나왔습니다. ᄒᄒᄒ 겨울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감기 걸린 사람은 꼭 있어.


    >


    콩고왕자 조나단은 역시 정답도 수준이 달라요..한국어 실력이 나보다 좋게 ​ 저는 강, 신발 2개 겨우 생각했으나 이런 고 급진 단어를 외국인의 입에서 듣는 것은~외국 명화에서 방문한 한국의 금수강산(웃음)​ 2라운드 게임은 정말 단어 실력 부쩍 늘어나는 것 같아요 우리 7세의 장남도 쵸지프쥬은하고 해결하는 것을 보면요 유치원의 아이들의 스피드 게임에도 좋다고 생각합니다.직장인들은 워크숍에 가서 따라해도 완전 박진감 넘칠 겁니다.


    >


    3라운드는 생소하지만 아름다운 국어의 의미를 유추하는 게임입니다 다양하고 재미있는 힌트가 뭘까~ 한다면 김선주씨의 연기를 하겠습니다. 폭풍연 ᄏᄏᄏ


    >


    첫 번째 문제는 "절망"입니다.순한국어라고 하는데, 이건 뭘까요?도대체 개가 죽은건가?개를 키우는 농장이 망했나?이러고 있는데..


    >


    박준형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습니다. 진짜 힌트 없이는 전혀 유추를 할 수 없는 태어나서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말입니다.한국인인데 저런 말이 있었나? 이정도요 와.. 정말 신기한 한국어


    >


    출연진들도 전혀 접근을 못하기 때문에 MC킴 성주씨가 불꽃 튀는 열연에서 힌트를 줬는데 그걸보고 스윙스 정답~~ 김성주씨 연기하는거 처음봤는데 은근히 웃겨요ᄏᄏᄏᄏ 이건 영상으로밖에 표현못하는거야.더 오바하는 스윙스도 웃기네 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ᄏ 정답은 궁금해요 하고 싸잡아요 wwwwwwwwwwwwwwwwwwwwww.


    >


    마지막 문제는 "꽃잠", 저는 상사병을 뜻하는 한국어인줄 알았습니다.그런데 정답은 "첫밤" 입니다.한국어가 이렇게 예뻤는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이것은 적어두었습니다. 나중에 써먹으려고 ᄏᄏ


    >


    첫 방송이라 아무런 기대 없이 보니 한국어가 2%부족한 외국인 출연자들의 상상도 하지 않은 응답도 너무 재미 있어.몰랐던 한글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던 것 같아요 아무생각없이 깔깔대는 주말 예능 프로그램도 좋지만 이렇게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도 얻어내는 프로그램은 오랜만이네요. ​​​


    >


    1회 보면 다음은 제발 다시 기대가 됩니다~주말 오락이나 없어서 매주 무슨 보기 않을까~ 채널을 핑 돌렸는데 큰애가 즐거워하는거 보니 MBN훈만 정음보고 다음주에도 체크해야겠네요.:)


    >



    댓글

Designed by Tistory.